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취준중입니다

2020 상반기 취준 결산

싸웠지만 잘졌다

개판이구먼..

막학기 20학점 들으면서 취준을 해보앗다.

20학점들으면서 취준하기 빡세더라...

하지만 이것도 결국 핑계다...

내가 가고 싶은 곳이 어떤 사람을 원하는지도 모르고 막쓰고 막냈다.

운좋게 내가 가고 싶은 곳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SSAFY에 선발되어서 다행이다.

 

서류 전형

SK하이닉스 IT삼성전자 무선사업부 SW개발

- 서류는 당근빳다로 붙을 줄 알고 코테 준비 열심히 했는데 광탈햇다. 많이들 떨어졌다지만 내가 붙을 사람으로 거듭나자.

 

현대카드/현대캐피탈/현대커머셜 Software Engineer 취업연계형 인턴

- 코테는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했는데 서류에서 걸러졌나 보다. 사실 지금 지원서 읽어보면 허접하기 짝이 없다. 잡코리아 컨설턴트한테 별 반개도 못받을듯

 

웍스모바일 SW 개발 취업연계형 인턴 -

 작년 여름 겨울 친구가 두명이나 인턴하고 와서 최소한 서류는 붙을 줄 알았는데 광탈했다. 허겁지겁 만들었던 포트폴리오를 지금 보면 고대로 영구삭제 하고 싶어진다.

 

에이스프로젝트 서버개발팀 인턴

- 여기서 만든 게임 6년째 하고 있고 과금 하나도 안하고 팀 많이 키웠다고 어필했는데 광탈했다. 과금을 안해서 탈락한걸로 생각하기로 했다.

 

한화솔루션 큐셀무분 Cloud 개발 취업연계형 인턴 -

 사실 이것저것 열심히 다 떨어지고 떴길래 써서 내봤다. 역시 대기업은 고만고만해선 안되나부다.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 4기 - 교육과정이기 때문에 내가 이러이러한 점이 부족하다, 채우고 싶다하니까 붙은 듯 하다

 

부스트캠프 2020 - 마찬가지다

 

1차 전형(코딩테스트)

부스트캠프 2020

- 문제가 상당히 쉬워서 두 문제 다 푸는데 40분이 채 안걸렸는데 떨어져부럿다. 2번에서 요구하는 기능을 함수로 만들라 했는데 그거 안보고 함수로 안만들어서 떨어졌나부다

 

최종 합격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 4기

 

 

2020 하반기 목표로는

 

1. 일주일에 알고리즘 문제 5개 이상 풀기 + 블로그 정리 + github에 올리기

2. SSAFY 진도 잘 따라가기 + 성적 우수

3. 삼성 SW 역량테스트 A+형 취득

4. CS 공부 + 블로그 정리

 

쯤 되겠다.

 

하반기에 취뽀하면 너무나 좋겠지만, 조급해 하지 않기로 했다. 오히려 조바심에 아무데나 내지 말고 내가 가고 싶은 곳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쑥쑥 키워야겠다.

 

 

 

'사는 이야기 > 취준중입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하반기 취준 결산  (8) 2020.12.23
SSAFY 4기 최종 합격 후기  (14) 2020.10.28
2020 상반기 취준 현황  (0) 2020.06.15